Your better choice Benikea!

주변관광지

주상절리

주상절리(柱狀節理, columnar jointing)란 주로 현무암질 용암류에 나타나는 기둥모양의 수직절리로서 다각형(보통은 4~6각형)이며, 두꺼운 용암(약 섭씨 1100도)이 화구로부터 흘러나와 급격히 식으면서 발생하는 수축작용의 결과로서 형성된다고 하는데 이곳의 주상절리는 높이가 30~40m, 폭이 약 1km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는 규모면에서 최대입니다. 지질학적으로는 주상절리지만 행정구역으로는 서귀포시 중문동이며 이곳의 옛 이름인 ”지삿개”를 살려 ”지삿개바위”로 부릅니다.

아프리카박물관

아프리카박물관은 지하1층 지상 3층으로 서아프리카 말리의 젠네 대사원을 바탕으로 지어진 건물의 정통 아프리카문화와 제주의 대 자연이 교류하는 새로운 문회의 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델이 된 이 사원은 198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세계최대의 진흙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박물관은 아프리카 문화와 예술에 대한 학술적인 조사연구사업을 비롯해 출판사업, 아프리카 조각 미술품 수집 및 관리보존, 야외 조각공원 및 아프리카 민속공연등 제주도에서 아프리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미지 식물원

중문관광단지내에 있는 제주관광식물원 “여미지”는 남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동양제일의 식물원으로서 부지면적이 3만 4천여평에 달한다. 3천 8백평 규모의 온실 속에는 꽃과 나비가 어우러지는 화접원을 비롯하여 수생식물원, 생태원, 열대과수원, 다육식물원, 중앙전망탑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희귀식물을 포함한 2천여종의 식물이 있고 온실 밖에는 제주도 자생 식물원과 한국, 일본, 이태리, 프랑스의 특색있는 정원을 꾸며놓은 민속정원이 있습니다.온실과 정원사이에는 60인승 관광 유람열차가 운행되며 38미터 높이의 전망탑이 있어 중문관광단지, 천제연폭포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테디베어박물관

테디베어의 100녀사와 인류의 100년사를 동시 체험 할 수 있는 세계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테디베어 박물관입니다. 세계 최고가 2억3천만의 루이비동 베어를 비롯하여 120캐럿의 보석/귀금속으로 만들어진 120k베어, 제주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약3000평의 야외 조각공원 등 전세계에서 경매 등으로 수집한 희귀한 테디베어 뮤지엄의 소장품은 물론 움직이는 테디베어들이 소개하는 인류의 100년사 및 예술 작품 패러디등을 관람할 수 있는 테마파크형 뮤지엄입니다.

천제연폭포

천제연의 단애와 그 밑의 점토층 사이에서 용천수가 솟아나와 사시사철 물이 맑으며 제1폭포의 동쪽에 있는 동굴천정에서 떨어지는 여러 갈래의 차가운 물줄기는 석간수여서 식수로도 사용되며 예로부터 백중과 처서에 이 물을 맞으면 만병통치가 된다고 전해집니다. 바로 옆에 여미지 식물원이 있고 주변에 여러 관광지를 동시에 구경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중문색달해수욕장

수직 절벽에 둘러싸인 모래 언덕 속의 아늑하고 로맨틱한 중문해수욕장!중문 관광단지내에 위치해 있으므로 주변의 각종 종합오락 휴양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어 휴양겸 피서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이곳에서 윈드서핑, 수상스키, 패러세일링을 즐기며 코발트빛 바닷물에 해수욕을 하시다가, 모래언덕에 앉아 감미로운 바람과 절벽에 부딪혀 들려오는 파도의 이중창을 들어 보십시오. 해양수산부가 전국의 해수욕장의 운영상태, 수질관리, 경관, 안전등 4개분야에 대해 평가한 결과 제주특별자치도 중문 해수욕장을 전국 최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하였습니다.